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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리타렘피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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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3 1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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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력 보다는 이미지가 좌우하고, 사업규모가 작아서 실패하더라도 큰 타격이 없기 때문. 또 유럽 화장품 시장의 본류가 향수라는 점을 감안했다. 이상우 국제부문 상무는 그 이유를 이렇게 설명(說明)했다.
첫째로 리리코스의 매니저는 대부분 한국인이었고, 그들은 초기에 프랑스의 기업文化와 사회 풍토에 適應(적응)하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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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로리타 렘피카 출시 배경
쓰디쓴 첫 해외투자의 실패
이 회사는 1988년 프랑스에 첫 수출을 스타트했다.`
`메이드 인 코리아`를 숨길 necessity 을 느끼고 태평양은 1990년 현지의 화장품 공장을 인수했다. 그 당시 리리코스는 회사의 의사결정도 서울 본사에서 했다. 오히려 `프랑스제`라는 원산지 效果(효과) 때문에 한국 시장에서 많이 팔렸다. 로리타렘피카 , 로리타렘피카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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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리타렘피카의 해외 진출 마케팅 전술과 향후 project를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검토 결과 상품군의 선정도 잘못됐지만 경영의 실패도 컸다. 2번의 실패경험이 쓰지만 보약이 됐다. 이에 맞춰 `순`의 수출도 중단했다


(5) 현지시장 진출 연혁
1945년 9월 5에 태평양 화학 공업사로 창립 후 59년에 프랑스 코티사와 기술 제휴를 스타트으로 해외 여러 곳에 지사를 설립하게 된다
◎ 1982. 2. 홍콩지사 설립
◎ 1982.12. 태평양 제약(주) 설립
◎ 1984. 1. 동방기획 설립
◎ 1984. 5. LA지사 개설
◎ 1985. 10. (주)오스카 설립
◎ 1986. 7. LA현지 법인 …(省略)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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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리타렘피카의 해외 진출 마케팅 전략과 향후 과제를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이렇게 해서 만든 화장품이 `리리코스`. 그러나 역시 기대 이하였다. `기초 화장품은 브랜드력이 성패를 좌우하는 분야다. 둘째로 의사결정속도가 느렸다.
다. 처음 도전한 품목은 기초 화장품 `순`. 기술력에 대한 자부심을 바탕으로 나섰지만 판단착오였다. 화장품에 관한 한 콧대가 높은 프랑스인들이 인지도가 높지 않은 한국 회사 제품을 쓸 이유가 없었다. 현지의 화장품 공장 인수와 제품의 한국 국적 포기를 하는 등 국제 시장의 진출을 위해 나름의 노력으로 현지화를 수행했으나, 내적으로는 여전히 한국 기업이었다 태평양은 1995년 향수로 사업을 급선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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