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er의 교수理論(이론)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6 04:22본문
Download : Bruner의 교수이론 분석.hwp
2. Bruner의 견해 및 절차
2-1. Bruner의 견해
학습은 지식의 획득과 학습의 통합적 정이 이며, 학습자는 정보를 선택, 전환하…(To be continued )
Bruner의 교수理論(이론) 分析
Bruner의 교수이론 분석 , Bruner의 교수이론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Bruner 교수이론
다. 그러므로 경험중심 교육과정이 갖고 있는 통제성이나 과학적 인지능력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결함을 극복하고, 교과중심 교육과정이 가지고 있는 잡다한 단편적인 지식의 전수와 주입식 교육방법의 결함을 동시에 시정하려는 시도에서 발전하게 된 것이다. 즉, 고학문명의 발달로 인하여 모든 분야에 걸쳐 지식, 기술이 폭발적으로 증가함으로써 모든 지식을 교육과정 속에서 조직한다는 것은 불가능하게 되었으며, 이전과 같은 암기위주의 주입식 교육으로는 평생을 두고 학습해도 모든 지식을 배울 수 없게 되었다. 따라서 학교 교육은 모든 지식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지식이나 학문의 가장 기본적인 정이 이나 원리를 정선하여 적은 양의 지식으로 활용 범위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생산적인 교육이 요청되게 되었다.
Download : Bruner의 교수이론 분석.hwp( 61 )
Bruner의 교수理論(이론) 分析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순서
Bruner,교수이론,경영경제,레포트
Bruner의 교수theory(이론)
목 차
1. Bruner 교수theory(이론)의 배경
2. Bruner의 교육 견해 및 절차
2-1. Bruner의 견해
2-2. Bruner theory(이론)의 절차
3. Bruner 교수theory(이론)의 주요정이
3-1. 선행경향성의 자극
3-2. 지식의 구조화
1) 단순화 기능
2) 지식 구조의 특징
(1) 표상 양식(EIS theory(이론))
ㄱ. 작동적 표상
ㄴ. 영상적 표상
ㄷ. 상징적 표상
(2) 표상의 경제성
(3) 표상의 생성력
3) 나선형 교육 과정
3-3. 학습의 계열화
3-4. 강화
3-5. 학습자 사고의 자극
4. 학습의 의의
1. Bruner 교수theory(이론)의 배경
1957년 소련의 인공위성 스푸트니크 발사에 의해 미국 교육의 주류를 이루던 진보주의 교육에 대한 비판과 반...
Bruner의 교수theory(이론)
목 차
1. Bruner 교수theory(이론)의 배경
2. Bruner의 교육 견해 및 절차
2-1. Bruner의 견해
2-2. Bruner theory(이론)의 절차
3. Bruner 교수theory(이론)의 주요정이
3-1. 선행경향성의 자극
3-2. 지식의 구조화
1) 단순화 기능
2) 지식 구조의 특징
(1) 표상 양식(EIS theory(이론))
ㄱ. 작동적 표상
ㄴ. 영상적 표상
ㄷ. 상징적 표상
(2) 표상의 경제성
(3) 표상의 생성력
3) 나선형 교육 과정
3-3. 학습의 계열화
3-4. 강화
3-5. 학습자 사고의 자극
4. 학습의 의의
1. Bruner 교수theory(이론)의 배경
1957년 소련의 인공위성 스푸트니크 발사에 의해 미국 교육의 주류를 이루던 진보주의 교육에 대한 비판과 반동적 견지에서 학문중심적 교육과정이 발전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