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교사의 학생평가 전문성 기준 개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18:41
본문
Download : 교사의_학생평가_전문성_기준_개발.hwp
1. 연구의 necessity need 및 목적
교사의 학생평가 전문성 기준 개발
▹ 학생의 선행학습 수준 및 기초능력을 진단하고 특별한 지도가 필요한 학생을 변별하기 위한 평가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다. 총 3페이지 (꽉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교사의 학생평가 전문성 기준 개발 아래 목차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학생의 학습 활동 및 결과를 다양한 방법으로 평가할 수 있다
1-2 교사는 학습目標(목표) 및 평가의 목적에 적합한 평가방법을 선정해야 한다
▹ 학생의 성취 정도를 파악하기 위한 평가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 학생의 성장과 변화를 확인하기 위한 평가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 학생의 학습상의 문제점(問題點)을 파악하여 피드백을 주고 교수 학습 과정을 改善하기 위한 평가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순서
2. 용어요약
3. 교사의 학생평가 전문성 기준 개발 절차





본문
(중략)
▹ 학생의 특성과 수준에 적합한 평가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교사의 학생평가 전문성 기준 개발
-▶ 교사의 학생평가 전문성 기준의 영역별 구성
Download : 교사의_학생평가_전문성_기준_개발.hwp( 45 )
교사의 학생평가 전문성 기준 개발
▹ 평가방법이 교수․ 학습활동에 미치는 影響(영향)을 이해할 수 있다
1-1 교사는 학습目標(목표)와 평가의 목적을 확인하고 명료화해야 한다
설명
목차
▹ 학생이 달성해야 할 학습目標(목표)를 이해하고 확인 할 수 있다
▹ 평가의 목적을 분명히 하고 구체화할 수 있다
▹ 다양한 평가방법의 특징과 장단점을 이해할 수 있다
레포트 > 교육계열
▹ 학습目標(목표)에 적합한 평가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
▹ 학생의 자기평가와 학생 상호간의 평가방법을 교수․ 학습 과정에 적절하게사용할 수 있다
총 3페이지 (꽉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 목차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