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의 학생체벌은 허용되어야 하는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8 01:49
본문
Download : 학교에서의 학생체벌은 허용되어야 하는가.pptx
또한 체벌이 상당기간 시행되고 있었음에도 체벌이 없는 타 교과수업과 비교했을 때 그 效果(효과)를 찾아볼 수 없었다.
▶ 중학교 1학년이었던 담당 학급생들 중 어떤 학생들은 행위의 목적이 ‘혼나지 않기 위함’, 즉 체벌을 피하기 위함으로 설정되어 있었다.
체벌을 대신하여 시행되고 있는 상벌점 제도는 문제학생의 행동교정에 있어서 큰 效果(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또한 일부 …(省略)
다.
공개적으로 체벌을 받을 수록 해당 학생은 모욕을 느끼게 된다
체벌은 교사마다 통일되지 않은 기준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학생들의 반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_SLIDE_8_
현장에서 목격한 체벌事例와 그 결과
▶ 수업 종이 울린 후에도 자리에 앉아있지 않은 학생들은 교실 앞으로 나와 자신의 머리를 스스로 때린다.
상벌점 제도는 그 效果(효과)에 비해 교사들의 행정업무를 가중시킨다. 이 때, 다른 학생들이 모두 들을 수 있을 정도로 큰 소리가 나야 자리에 돌아갈 수 있다 이렇게 간접적인 체벌은 학생들이 별로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것이라는 교사의 기대와는 달리, 실제로 상담을 통해 대화해본 결과 학생들은 그러한 체벌 방식에 상당한 불만을 갖고 있었다.
학교에서의 학생체벌은 허용되어야 하는가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학교에서의 학생체벌은 허용되어야 하는가 , 학교에서의 학생체벌은 허용되어야 하는가인문사회레포트 , 학교에서 학생체벌은 허용되어야 하는가
Download : 학교에서의 학생체벌은 허용되어야 하는가.pptx( 59 )
학교에서,학생체벌은,허용되어야,하는가,인문사회,레포트






설명
학교에서의 학생체벌은 허용되어야 하는가
_SLIDE_1_
교실현장의 교육사회학적 이슈학교에서의 학생체벌은 허용되어야 하는가
_SLIDE_2_
우리가 본 오늘의 교육현장
사회양극화가 학업성취에 effect을 미치고 있다
집중이수제로 학생과 선생님 모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학교폭력 가해학생에 대한 조치가 학생에게 낙인이 되고 있다
_SLIDE_3_
학생인권조례 발표
_SLIDE_4_
요즘 젊은 놈들은 버릇이 없어!
_SLIDE_5_
체벌 찬성 견해
일시적인 效果(효과)일지라도 학생들을 통제하기 위해서는 체벌이 필요하다.
_SLIDE_6_
학교는 사회의 작은 모형
_SLIDE_7_
체벌 반대 견해
체벌의 교정效果(효과)는 일시적일 뿐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