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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소개 이력서

자동차기능실습 - 스타팅모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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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3-14 1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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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동 원리
① 스타터 S/W ON시
풀인 코일과 홀딩 코일이 여자되어 자기력을 플런저를 잡아당겨 피니언을 움직인다. 보통 자동차에는 직류(DC)만 있고 교류(AC)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자동차의 전압이 엔진 회전에 관계없이 일정한 것은 위의 그림에서 전압 레귤레이터라는 전압조정회로가 내장되어 있으므로 BC회로를 통하여 배터리단자 전압을 감지하여 전압이 약하면 전안레귤레이터가 계자코일을 통하여 발전기 전압 제어를 약하게 하고 전압이 높아 지면 반대로 전압제어를 강하게 하여 항상 RPM회전에 무관하게 전압이 일정하도록 설계 되어 있다아
그러므로 배터리단자에 여러가지 부가장치(연료절감기, 전압계, 시거짹을 통한 네비게이션, 기타)를 많이 달게 되면 Bc를 통하여 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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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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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스타팅 모터의 구조와 명칭
① Motor
엔진 크랭킹을 위항 토크 발생
② Solenoide S/W
Ring. Pinion gear 치합 및 전류를 ON, OFF 한다. 디젤 엔진 일부에 사용되고 있고, 피니언에 이상의 힘을 가하게 되면 미끄러지게 되어 있다아
⑧ 마그네틱 S/W(Magnetic Switch)
마그네틱 S/W는 풀인 코일, 홀딩 코일, 리턴 스프링으로 구성되고 전류가 Coil에 흐를 때 마그네틱 코어는 전자석이 되어 플런저를 당긴다.
시동이 걸린 즉시 오버런닝에 의해 스타터 아마츄어의 마모를 방지하기 위하여 클러치 피니언 기어가 작동한다. …(drop) Magnetic S/W가 ON되어 피니언과 링기어가 치합되면서 대전류가 모터로 흘러 엔진이 회 전. 플런저는 오직 홀딩 코일에 유지된다된다. 엔진이 작동하면 점화 스위치가 `ON`상태로 되돌아 옴으로써 스타터 모터의 마모를 방지한다.
이를 9개의 다이오드로 정류를 하므로 DC전압이 되어 배터리단자에 바로 연결 되며 보통 14~15V나온다. 동시에 마그네틱 스위치와 접촉되어 스타터 모터를 작동시킨다.

-스타팅모터 사진
- 발전기
① 회로도
② 說明(설명)
- 발전기 구성
1) B+단자
배터리 충전회로
2) Bn 단자
자동차 운행에 필요한 전기를 공급하는 회로
3) Bc 단자
배터리전압을 감지하여 발전기전압을 제어하는 센서회로
4) 전압 레귤레이터
Bc를 통하여 감지된 배터리전압을 가지고 발전기전압을 제어할 전압을 만드는 회로
5) 계자코일
전압레귤레이터에 의해 발전 전압을 가감할 전압이 만들어지는회로
6) 스테이트 코일
실제로 발전 전압을 만드는 회로
7) 다이오드
AC를 DC로 변환(정류)시키는 회로

- 동작說明(설명)
자동차발전기는 위의 회로가 표준으로 스테이트코일에서 AC전압이 만들어 지는데 코일이 3개이므로 삼상발전기라 하며 주파수가 60HZ 이므로 3상/60HZ가 된다된다. 그 결과 솔레노이드 플런져와 클러치 쉬프트 레버의 작동에 의해 클러치 피니언과 링기어가 맞물린다. 그 결과 솔레노이드 플런져와 클러치 쉬프트 레버의 작동에 의해 클러치 피니언과 링기어가 맞물린다.
⑦ 오버런 크런치
Engine 스타트시 Motor 보호 및 Engine 토크를 막아준다.
④ 필드코일(Field Coil)
York(요크)와 Coil극 코아로 구성되고 4개의 자극을 갖는다.
⑥ 정류자
정류자는 브러쉬와 회전 수준에 따라 필드 코일로부터 아마츄어로 전류가 흐르게 된다된다.
③ OVER RUN CLUCH
S/MOTOR Torque를 엔진에 전달. 엔...

- 스타팅 모터

시동장치는 배터리, 스타터 모터, 마그네틱 스위치, 점화 스위치, 인히비터 스위치, 콘넥터, 와이어와 배터리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다아
점화 스위치를 `START` 위치에 놓으면 스타터 모터의 솔레노이드에 전류를 흘려보낸다.
시동이 걸린 즉시 오버런닝에 의해 스타터 아마츄어의 마모를 방지하기 위하여 클러치 피니언 기어가 작동한다.

② 스타터 S/W
OFF시 풀인 코일과 홀딩 코일을 통해 흐르던 전류가 정지 두 코일에 자화력이 없어져 리 턴 스프링에 의해 복귀된다된다.
- 스타팅 모터

시동장치는 배터리, 스타터 모터, 마그네틱 스위치, 점화 스위치, 인히비터 스위치, 콘넥터, 와이어와 배터리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다아
점화 스위치를 `START` 위치에 놓으면 스타터 모터의 솔레노이드에 전류를 흘려보낸다. 엔진이 작동하면 점화 스위치가 `ON`상태로 되돌아 옴으로써 스타터 모터의 마모를 방지한다. 동시에 마그네틱 스위치와 접촉되어 스타터 모터를 작동시킨다.
③ OVER RUN CLUCH
S/MOTOR Torque를 엔진에 전달. 엔진회전 토크 막아진다.

-스타팅 모터의 구조와 명칭
① Motor
엔진 크랭킹을 위항 토크 발생
② Solenoide S/W
Ring. Pinion gear 치합 및 전류를 ON, OFF 한다.
⑤아마츄어
아마츄어 코어, 샤프트, Coil과 정류자로 구성되며 Motor의 Torque를 증가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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