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매출증대위한 마케팅기획서,경영전략분석,경쟁사분석(spao,zara),향후마케팅방향 > 해외레포트자료

본문 바로가기



해외레포트자료

유니클로 매출증대위한 마케팅기획서,경영전략분석,경쟁사분석(spao,zara),향후마케팅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3-09 00:02

본문




Download : 유니클로 매출증대위한 마케팅기획서,경영전략분석,경쟁사분석(spao,zara),향후마케팅방향.hwp




베이직한 컬러부터 트렌디한 컬러까지 있으며 특히 한 국의 경우 비비드 컬러의 매출이 높다.





유니클로 매출증대위한 마케팅기획서,경영전략분석,경쟁사분석(spao,zara),향후마케팅방향

Download : 유니클로 매출증대위한 마케팅기획서,경영전략분석,경쟁사분석(spao,zara),향후마케팅방향.hwp( 96 )


순서




유니클로 매출증대위한 마케팅기획서,경영전략분석,경쟁사분석(spao,zara),향후마케팅방향



유니클로
마케팅 기획서









차 례


1. 유니클로 UNIQLO 기업분석

2. 유니클로 UNIQLO 브랜드분석
1) Color
2) Fabric
3) Concept
4) Basic Item
5) Designer collaboration

3. 유니클로 UNIQLO 경영 책략
1) 저 원가 책략
2) 기업 간 우호적 관계에 기반을 둔 차별화 (유통경로)

4. 유니클로 UNIQLO 마케팅 SWOT 분석

5. 유니클로 UNIQLO 경쟁사의 기업분석
1) SPAO
2) ZARA
3) 동대문 쇼핑몰


6. 유니클로 UNIQLO 향후 지향점
1) 유니클로의 goal(목표)
2) 한국시장에서 2012년까지 매출 4000억이 필요한 이유

7. 앞으로의 마케팅 책략 방향
1) 대학생 마케터의 활용
2) 마일리지 제도의 도입
3) 스마트폰이나 넷북 인터넷(Internet) 접속시 팝업창이용
4)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 제작
5) 통신사 멤버쉽카드와 제휴

8. 결론


1. 유니클로 UNIQLO 기업분석

유니클로는 `유니크, 클로징 웨어하우스(Unique Clothing wearhouse)` 의 약자로 `유니크, 즉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라는 뜻이다. 91년 `패스트 리테일링`으로 회사명을 변경, `패스트푸드의 완전 시스템화한 형태를 패션 산업에서 확립하고 캐주얼의 스탠더드를 스스로 만든다`는 재조 소매업 `SPA` 를 선언했다.` 라는 신념으로 글로벌 기업으로서 성장하고 있따
회사명
에프알엘코리아(주) / FRL Korea Co., LTD.
설립일자
2004년 12월 16일
소재지
서울특별시 중구 충무로 1가 24-11 유니클로 5층 (100-xxx)
자본금
240억
출자비율
롯데쇼핑 49.0% 패스트리테일링 51.0%
사업내용
한국 내에서의 「유니클로」브랜드의 의류 등의 수입, 판매
점포
57매장(2xxx년 3월 기준)
표 유니클로 기업정보


그림 1 유니클로의 생산 시스템


2. 유니클로 UNIQLO 브랜드분석

1) Color
상품 당 평균(average) 4가지 이상의 색상을 갖춘다.
1984년 히로시마 1호점 오픈을 처음 으로 중저가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는 전 세계 836개 점포를 거느린 글로벌 체인으로 성장했고, 2001년 영국 진출을 처음 으로 2005년 9월 한국에도 롯데쇼핑과 합자회사 에프알엘코리아(주)를 설립하여 해외 SPA브랜드 중 최초로 진출 하게 되었다. SKU(상품재고 최소관리 단위)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기 때문에 색상이 풍부하며 ‘유니클로에 가면 좋아하는 색상이 반드시 있따` 이것이 유니클로에서 구매하는 강렬한 동기부여로 연결된다

2) Fabric
소재기획팀은 전 세계 유력 제조업체와 직접 교류하여 최고의 고재를 조당하고 있따 귀중한 캐시미어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는 것은 이 직접협상이 있기에 가능한
설명

유니클로,매출증대위한,마케팅기획서,경영전략,경쟁사,spao,zara,향후마케팅방향,경영경제,레포트
%20매출증대위한%20마케팅기획서,경영전략분석,경쟁사분석(spao,zara),향후마케팅방향_hwp_01_.gif %20매출증대위한%20마케팅기획서,경영전략분석,경쟁사분석(spao,zara),향후마케팅방향_hwp_02_.gif %20매출증대위한%20마케팅기획서,경영전략분석,경쟁사분석(spao,zara),향후마케팅방향_hwp_03_.gif %20매출증대위한%20마케팅기획서,경영전략분석,경쟁사분석(spao,zara),향후마케팅방향_hwp_04_.gif %20매출증대위한%20마케팅기획서,경영전략분석,경쟁사분석(spao,zara),향후마케팅방향_hwp_05_.gif %20매출증대위한%20마케팅기획서,경영전략분석,경쟁사분석(spao,zara),향후마케팅방향_hwp_06_.gif
유니클로 매출증대위한 마케팅기획서,경영전략분석,경쟁사분석(spao,zara),향후마케팅방향 , 유니클로 매출증대위한 마케팅기획서,경영전략분석,경쟁사분석(spao,zara),향후마케팅방향경영경제레포트 , 유니클로 매출증대위한 마케팅기획서 경영전략 경쟁사 spao zara 향후마케팅방향





레포트/경영경제


다.
이후 90년 8월 매출 52억 엔, 경상이익 1억 엔에서 2000년 8월 매출 2250억 엔, 경상이익 540억 엔으로 10년 만에 매출 43배, 경상이익 540배라는 경이적 매출을 기록했고 브랜드 가치와 회사 주식이 1조 엔을 상회하는 등 업계 최고의 성장력을 갖게 되었다. 야나이 다다시 사장은 일본의 GAP을 꿈꾸며 지난 84년 6월 히로시마에 1호점을 개장하며 탄생했다. 현재 8개 국가에 진출해 있는 유니클로는 `특정국가에서만 잘 팔리는 옷은 결국 그 국가에서도 팔리지 않는다.
유니클로는 저렴한…(투비컨티뉴드 ) 가격에 좋은 퀄리티의 제품을 제안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것은 제품계발에서부터 제조 유통 판매의 전 과정을 본사가 일괄적으로 통제를 유지하는 그들의 생산 시스템에서 비롯된 것으로서 저렴한 가격의 좋은 퀄리티는 다른 제조 소매업 `SPA` 브랜드와 비교해도 단연 돋보이는 유니클로의 특징이다.

해외레포트자료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kc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cr.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