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 신라호텔swot분석 > 해외레포트자료

본문 바로가기


해외레포트자료

[marketing ] 신라호텔swot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3-08 23:32

본문




Download : [마케팅] 신라호텔swot분석.hwp






레포트/경영경제


신라호텔swot분석강점-1. 높은 브랜드 인지도2. 타 호텔들과 비교 시 가장 많이 담겨있는 한국의 전통미3. 잘 정비된 홈페이지와 인사제도4. 다양한 패키지&이벤트와 신라호텔만의 선물 상품약점-1.정문과 로비간의 긴 거리로 인한 불편함-> 정문에서 로비까지 올라갈 때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주변에 조형물을 전시하거나 야생화를 심어 시선을 끌 수 있도록 한다.4.외국인 장기 체류 형 아파트 정의(定義) 인 레지던스 시장의 급 신장-> 레지던스 시장…(drop) 에 대비해 호텔은 손님들을 유치하기 위해서 최고급화와 비즈니스 층을 집중 공략하고 예술 마인드 도입 등을 통한 차별화 戰略을 세운다. 기회-1. 우리나라에서 펼쳐지는 주요 국제행사를 치르면서 formula(공식)적인 국빈호텔로 자리매김2.해외 매체로부터 매년 한국 최고의 호텔로 선정됨3.유명 인사들의 Wedding으로 인한 간접적인 광고와 동시에 높은 신뢰도 형성4.우리나라 고유 호텔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해외 진출위협-1. 서울 주변 특 1급 호텔들과의 경쟁-> 신라호텔이 가입해 있는 LHW를 이용해 다른 나라 호텔과의 홍보, 마케팅을 공유하고 이벤트 등을 강화한다.3.연회장 서빙 아르바이트생 고용으로 서비스의 질 저하-> 신라호텔만의 호로그램이나 간단한 교육과정을 만들어 아르바이트생을 고용하기 전에 이런 교육과정을 수료 하도록 한다.2. 불경기로 인한 국내 소비시장 위축-> 공항과 연계해 신라호텔을 홍보하거나 패키지를 만들어 외국인에게 ‘신라’라는 이름을 인식시켜줄 필요가 있다 (인바운드 더 활성화) 3.주변 아시아 국가들에 비해 미흡한 우리나라 관광 산업-> 도시에서는 우리 전통을 가미한 관광자원을 더 욱 더 개발하고 우리나라의 관광자원은 대부분은 산이므로 자연환경을 이용한 기차여행 패키지 등을 기획해 사계절이 다른 우리나라의 매력을 느낄 수 있게 한다. 4. 고객을 생각하는 서비스 마인드의 미흡함(청결함)-> 우선 제일 먼저 청결에 주의해야 할 것이고 고객을 생각하는 서비스 마인드를 직급이 낮은 사람뿐만이 아니라 높은 사람들도 갖출 수 있도록 교육을 받아야 할 것이다.
?
?
롯데호텔
?
강점 1. 지리적 이점(번화가 위치, 공공기관 많음)
?2. 국내 최다 객실 보유
? 3. 다양한 맴버쉽 해택
?4. 높은 브랜드 인지도
?
약점 1. 실용적이지 못한 주차장 (백화점 이용고객 주차장 이용)
? ㅡ>호텔만의 주차장 입구 크게 표시
? 2. 브랜드 로고 미약 (롯데 그룹사 같은 로고 사용)
? ㅡ> 호텔만의 로고 개발
? 3. 많은 객실에 비해 객실 점유율은 떨어짐
? ㅡ> 저가 정책 시행
?
기회 1. 우리나라 이미지 상승
? 2. 한류열풍
? 3. 스타마케팅 사용
?4.아시아 최고 호텔상 (아시아 최고 호텔상 수상)
?
위협 1. 독립체인으로 인한 인지도 약화
? ㅡ>고유이미지 강조 마케팅 방법 구사
?2. 경쟁사 多
? ㅡ> 롯데브랜드 수출, 차별화 戰略
?3. 내국인 소비시장 위축
? ㅡ> 중국(中國)인 관광객 유치, 호텔 웨딩업 개발
?
?
메이필드 호텔
?
강점 1. 공항과의 근접성
? 2. 저렴한 객실
?3. 메이필드 학교를 통한 인재 양성
? 4. 다양한 패키지 상품
?
약점 1. 도심지에서 멈 ( 미흡한 셔틀버스, 불편한 교통)
? ㅡ> 체계적인 셔틀버스 운행 시행
? 2. 호텔 주변의 관광지 약화
? ㅡ> 호텔 자체를 관광지화 함
? 3. 심플한 객실
? ㅡ> 객실의 이미지 개선
?
기회 1. 엔화의 환율 상승
?2. 내국인의 해외 여행 감소 ( 국내호텔 이용 기회될 수 있다)
? 3. 영상매체를 통한 간접광고효과
?
위협 1. 10분내의 타호텔 , 김포 공항에 롯데 호텔 건설
? ㅡ> 메이필드만의 차별화 戰略 모색
?2. 불법 레지던스 업체와의 경쟁
? ㅡ> 시장을 비지니스 층으로 두고 고급화에 힘씀?
?3. 불경기로 인한 국내 소비시장 위축
? ㅡ> 좀더 메이필드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설명

[마케팅] 신라호텔swot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마케팅] 신라호텔swot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신라호텔swot분석
[marketing ] 신라호텔swot분석


마케팅,신라호텔swot분석,경영경제,레포트

다.순서



Download : [마케팅] 신라호텔swot분석.hwp( 85 )









[마케팅]%20신라호텔swot분석_hwp_01_.gif [마케팅]%20신라호텔swot분석_hwp_02_.gif [마케팅]%20신라호텔swot분석_hwp_03_.gif
[marketing ] 신라호텔swot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2.호텔 입구 안의 많은 차들과 복잡한 주차시설-> 불필요한 녹지공간을 줄여서 주차공간을 마련한다.

해외레포트자료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kc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cr.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