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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3-04 0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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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설명

_SLIDE_1_
_SLIDE_2_
Contents
Dr.You Project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Positioning의 확장 및 흐름

_SLIDE_3_
2006년 china 멜라닌 파동
과자에 대한 불신
제과시장 매출 급감
_SLIDE_4_
영양학적 설계를 통해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의
균형을 맞춘 제품을 만들어봅시다!
하지만 교수님,, 그런 과자가 가능할까요 과자의 본질인 맛도 중요할텐데요,,
_SLIDE_5_
Trans Fat 0g
Green
Package
Dr.You
Project
Market O
Project
HACCP
Project
6단계 혁신
포화 지방
저감화
_SLIDE_6_

_SLIDE_7_
초코케익


골든키즈

영양바
에너지바
라이스칩
식이섬유 크래커
_SLIDE_8_
당시 블루오션이었던 웰빙이라는 틈새시장을 공략

초기 경쟁업체가 존재하지 않아 유일한 프리미엄 과자

브랜드로 자리잡음
_SLIDE_9_
Segmentation 1


선호하는
소비자
소비자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
습관적으로 구매하는 소비자
관여도 높은 소비자
건강 때문에
과자를 먹지 않는 소비자
과자를 먹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소비자
_SLIDE_10_
Segmentation 2



10대 후반
20대 초반
30대
중년층
청소년
40대
장년층
20대 중반
활동적
가정적
자아성취..
사교적
은둔형외톨이
과시적
.....
.....
.....
.....
.....
.....
.....
인구학적
LifeStyle
인구학적, 라이프스타일별 Segmentation
_SLIDE_11_
Targeting
Target 1
Target 2
Target 3
Target 4
특징
안심하고 …(To be continued ) 즐길 수 있는 간식에 대한 사람들의 욕구 증가
여가, 레저에 대한 욕구 증가 및 간편한 식사 대용 선호
다이어트에 관한
사회적 관심의 확산
어린아이들의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엄마들의 욕구 증가
경향
트렌스 지방, 포화 지방 제거, 그린패키지 도입
간편하면서 많은 영향소를 충족
포만감은 크고, 칼로리를 낮추어 여성들의 욕구를 만족
국내산 재료 및 유산균 함유
제품
식이섬유 크레커,초콜릿 케익, 라이스칩
영양 바, 에너지 바
99Kcal 씨리얼 바
닥터유 골든 키즈

_SLIDE_12_
Targeting
10대에서 20대 후반의 과자제품에 대한 고관여 소비자 및 과자를 먹고 싶어하는 소비자(취식을 원하는 소비자)

바쁜 일상을 살면서 활동적이고 새로운 것을 좋아하는 Life style을 가진 소비자

_SLIDE_13_
맛과 함께 건강까지 생각하여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과자

Positioning
_SLIDE_14_
Positioning - 광고분석
광고 링크
1- 뉴하트편
주연 : 조재현
내용 : 1. 과자는 장난으로 만들지 않는다. (꼭 박사님을 모셔서 만들어야 한다)
2. 오리온 닥터유는 이미 박사님을 모셔서 과자를 만들고 있다
3. 닥터가 만드는 닥터유는 좋은 과자이다.”라는 것을 인식한다.
2. `과자가 다 거기서 거기지` 라는 한 배우의 말..
3. 하지만 강마에는 과자가 거기서 거기가 아니라고 함. 영양과 재료가 중요함. 아이들이 먹기 때문에...
4. 영양과 재료를 따지기에 닥터유는 대한민국 과자의 질을 높이고 있다
포지셔닝 : 강마에는 자신의 성미에 맞지 않으면 안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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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포지셔닝 : 닥터유는 닥터가 만든다 =` 일반식품업자가 아닌 닥터가 만든다 -` 닥터가 만든다면 다르지 않을까 -` 닥터가 만들면 더 좋지 않을까 =`소비자는 “닥터유는 다른 과자와는 다른 좋은 품질의 과자이다.
2- 강마에편
주연 : 김명민
내용 : 1. 강마에는 닥터유 아니면 안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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