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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이푸드의marketing 분석과홍보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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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3-04 0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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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야쿠르트는 브이푸드를 처음 만나는 천연원료 비타민 및 미네랄 브랜드로, 매일 먹어도 안전하고 몸에 좋은 “약”이 아닌 “식품”으로 definition 하는데 주력했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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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이푸드의marketing 분석과홍보방안
레포트/경영경제
브이푸드 마케팅 분석
(기존 마케팅 strategy 분석과 새로운 마케팅 strategy을 중심으로)
`목 차` Ⅰ. 서 론
1. 선정동기
2. 제품intro

Ⅱ. 건강기능식품 및 비타민 시장 환경 분석
1. 국외 건강기능식품 시장동향
2.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동향
3. 국내 건강기능식품 매출액 동향
4. 브이푸드의 경쟁자 분석

Ⅲ. 기존 마케팅 strategy 분석
1. 브이푸드 SWOT분석
2. 브이푸드 4P분석
3. 브이푸드 STP분석

Ⅳ. 신(新) 마케팅 strategy 제시
1. 체험 마케팅
2. 휴먼 마케팅
3. 광고strategy 마케팅
4. 기타 마케팅

Ⅴ. 결 론

Ⅵ. reference

Ⅰ. 서 론

1. 브이푸드 브랜드 선정 동기

한 통계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 10명 중...


브이푸드 마케팅 분석

(기존 마케팅 strategy 분석과 새로운 마케팅 strategy을 중심으로)




<목 차>



Ⅰ. 서 론
1. 선정동기
2. 제품intro

Ⅱ. 건강기능식품 및 비타민 시장 환경 분석
1. 국외 건강기능식품 시장동향
2.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동향
3. 국내 건강기능식품 매출액 동향
4. 브이푸드의 경쟁자 분석

Ⅲ. 기존 마케팅 strategy 분석
1. 브이푸드 SWOT분석
2. 브이푸드 4P분석
3. 브이푸드 STP분석

Ⅳ. 신(新) 마케팅 strategy 제시
1. 체험 마케팅
2. 휴먼 마케팅
3. 광고strategy 마케팅
4. 기타 마케팅

Ⅴ. 결 론

Ⅵ. reference





Ⅰ. 서 론

1. 브이푸드 브랜드 선정 동기

한 통계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 10명 중 5명은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한 경험이 있다고 할 정도로 건강기능식품은 건강관리를 위한 생활필수품 중의 하나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아 건강기능식품이란 인체에 유용한 기능성을 가진 원료나 ingredient을 사용하여 제조?가공한 식품으로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의약품과는 구별된다 불과 10년 전만해도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건강기능식품이 최근 들어 대형마트나 홈쇼핑, 인터넷, 약국 등 우리 생활 곳곳에서 쉽게 접할 수 있게 된 데에는 질병의 치료가 아닌 “예방”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의 문제와 더불어 건강을 유지하고 증진하고자하는 여러 사회적 요구가 있었기 때문일 것이다.








2. 제품 intro

한국야쿠르트의 관계사인 메디컬그룹 ‘나무(NAMUH)’가 만든 건강기능식품 전문브랜드로, `NAMUH`를 거꾸로 읽으면 `HUMAN`이 되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건강사회건설을 기업창립정신으로 하는 한국야쿠르트에서 발효유부문의 뒤를 이을 미래의 신 성장 동력으로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이다.

1) 제품present condition



제품 특징
가 격
브이푸드
맨program
ㆍ천연원료로 만든 한국인 남성 맞춤형 멀티비타민
미네랄
ㆍ한국인 남성 필수 영양소 13종 제공
58,000(1개월)
브이푸드
우먼program
ㆍ천연원료로 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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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이푸드의marketing 분석과홍보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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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 중 본문에서 중점적으로 확인하려고 하는 비타민 및 무기질 제품은 2008년도에 비해 43%의 성장률을 보였다(식품의약품안정청, 2xxxa).

비타민은 신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유지시키는데 필수적이지만, 대부분의 비타민은 모두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한국영양학회, 2xxx). 2005년 60세 이상의 노인을 대상으로 한 건강기능식품 복용실태(實態)조사에서 가장 많이 복용하는 건강기능식품은 비타민 및 무기질 보충제를 포함하는 영양소제품(62.3%)이었다(Hwang, 2005)라는 조사에서 볼 수 있듯이 비타민 및 무기질 제품을 지칭하는 영양소제품 시장의 성장 가능성은 다른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성장 가능성 보다 크다고 볼 수 있다아

이에 이번 project에서는 천연원료라는 차별화 된 컨셉트로 시장에 이슈제기에 성공한 한국야쿠르트 브이푸드를 선정하여 비타민 및 미네랄 제품의 마케팅 strategy을 분석하고, 이와 더불어 앞으로 실시되어야 할 창의적이고 차별화 된 마케팅 strategy의 방향을 모색해 보았다.

그래서 최근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이 시중에 intro 되고 있으며, 시장 역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Lee et al, 2001; 곽노성 등, 2000; 이형주 등, 2000). 2xxx년 식품의약품안정청이 발표한 200xxxxxx년도 건강기능식품의 생산 및 판매present condition에 따르면 매년…(省略) 판매액이 10% 이상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200xxxxxx년도에는 20%의 성장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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