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중세 미적의 식의 단절 / 제 1장 중세 미적의 식의 단절 1.로마의 몰락과 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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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7 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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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세의 미술가 중세의 미술가에겐 그 자신의 독자적인 의지는 거의 지니지 않고 있다아 교회가 그들을 통제하 였고,이탈할 경우 길드의 처벌이 가해졌다. 직인의 “mechanical art`는 미천한 계급의 노동이었다. 중세를 마치면서 서서히 부활되었다 제 2장 이태리 르네상스 .로마의 유물...
다. 따라서 미술가의 마음은 기하학의 토대위에서 자라나 는 것이었다. 석공의 이 상은 기교였다. 단테와 아퀴나스 이래로 미술을 미술로 여기는 느김이 꽤 중대되었다 .자연의 개념(槪念) 초기 기독교 시댕는 자연에 대한 의식은 미술에 대한 의식과 평행선을 이루어 갔다. 그러나 그런 중에도 미적 의식의 부활은 중세가 쇠퇴하고 있다는 첫 징후였다. 건축소의 유용성은 내구성과 안 주성에 있었으며 상징수의 유용성은 도덕적 교리와 성스러운 history를 표시함에 있었다. 중세인들의 한 특징적인 차이는 ”광휘“였다. 도덕적 가르침을 위한 부분적인 인가의 기초위에서 중세 미술 이라는 커다란 순환이 구축되려 했기 때문에 미적 의식은 사라지고 미술은 설교로써 정당화되었다. 기하학은 길드의 통제를 수월케해주었고 또한 그것을 상징해주는 것이었다. .미적의식 중세의 금욕주의자들은 미술을 당시에는 혐오하고 무시한 다음에 겨우 활용하였다. 중세저술가에겐 ”미“란 찬란함과 다양한 색 금과 보석의 번쩍거림을 의미하였고 이와 같은 미는 많은 시집과 여행기에서 입증 되었다. 혹 전해진 고전적 전통역시 감상되지 않은채였다 .금욕주의적 전통과 번쩍이는 황금 중세의 지성인들이 완전히 인식했던 대로 미술의 첫번째 목표(goal)는 유용성이었다.인문사회 중세 미적의 식의 단절 / 제 1장 중세 미적의 식의 단절 1.로마의 몰락과 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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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장 중세 미적의식의 단절 1.로마의 몰락과 초기 기독교 미술 로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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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장 중세 미적의식의 단절 .로마의 몰락과 초기 기독교 미술 로마가 몰락하는 과정에서 옛날 형태가 부분적으로 사라지기도 했고 어떤것은 그리스 도에 복종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