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讀後感, 감상문(report)]교육학개론 讀後感 - ‘교실 대화’을 읽은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4 04:25
본문
Download : [독후감,감상문]교육학개론 독후감 - `교실 대화`을 읽고.hwp
마지막으로는 매 수업 후에 쪽지에 수업에 대한 평가를 적어 내기 등을 통해 피드백 효율를 준다는 것이다. 따라서 두 사람 이상의 의사소통 과정에서는 주제에 대한 파악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독후감,감상문]교육학개론 독후감 - ‘교실 대화’을 읽고 , [독후감,감상문]교육학개론 독후감 - ‘교실 대화’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독후감 감상문]교육학개론 독후감 - ‘교실 대화’을 읽고
순서
[讀後感, 감상문(report)]교육학개론 讀後感 - ‘교실 대화’을 읽은후
![[독후감,감상문]교육학개론%20독후감%20-%20`교실%20대화`을%20읽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EA%B0%90%EC%83%81%EB%AC%B8%5D%EA%B5%90%EC%9C%A1%ED%95%99%EA%B0%9C%EB%A1%A0%20%EB%8F%85%ED%9B%84%EA%B0%90%20-%20%60%EA%B5%90%EC%8B%A4%20%EB%8C%80%ED%99%94%60%EC%9D%84%20%EC%9D%BD%EA%B3%A0_hwp_01.gif)
![[독후감,감상문]교육학개론%20독후감%20-%20`교실%20대화`을%20읽고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EA%B0%90%EC%83%81%EB%AC%B8%5D%EA%B5%90%EC%9C%A1%ED%95%99%EA%B0%9C%EB%A1%A0%20%EB%8F%85%ED%9B%84%EA%B0%90%20-%20%60%EA%B5%90%EC%8B%A4%20%EB%8C%80%ED%99%94%60%EC%9D%84%20%EC%9D%BD%EA%B3%A0_hwp_02.gif)
![[독후감,감상문]교육학개론%20독후감%20-%20`교실%20대화`을%20읽고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EA%B0%90%EC%83%81%EB%AC%B8%5D%EA%B5%90%EC%9C%A1%ED%95%99%EA%B0%9C%EB%A1%A0%20%EB%8F%85%ED%9B%84%EA%B0%90%20-%20%60%EA%B5%90%EC%8B%A4%20%EB%8C%80%ED%99%94%60%EC%9D%84%20%EC%9D%BD%EA%B3%A0_hwp_03.gif)
![[독후감,감상문]교육학개론%20독후감%20-%20`교실%20대화`을%20읽고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EA%B0%90%EC%83%81%EB%AC%B8%5D%EA%B5%90%EC%9C%A1%ED%95%99%EA%B0%9C%EB%A1%A0%20%EB%8F%85%ED%9B%84%EA%B0%90%20-%20%60%EA%B5%90%EC%8B%A4%20%EB%8C%80%ED%99%94%60%EC%9D%84%20%EC%9D%BD%EA%B3%A0_hwp_04.gif)
[讀後感, 감상문(report)]교육학개론 讀後感 - ‘교실 대화’을 읽은후
[독후감,감상문]교육학개론,독후감,-,‘교실,대화’을,읽고,감상서평,레포트
설명
Download : [독후감,감상문]교육학개론 독후감 - `교실 대화`을 읽고.hwp( 98 )
교육학개론 讀書感想文 - ‘교실 대화’을 읽고쓰기
학교에서 교사가 학생들에게 가장 큰 effect을 미치는 것은 교실수업이고, 수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의사소통이라고 말하듯이 교사와 학생간의 의사소통 방식은 교사의 교수법에 결정적 effect을 미친다고 할 수 있다 학교에서의 의사소통은 수업시간에 학생들에게 질문을 하여 대답을 유도하는 것, 수업 방식의 획일적이게 하지 않는 것 즉, 책을 읽히고 중요한 부분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필기하는 식이 아닌 야외 수업, 토론발표, 조발표등 가끔씩 수업 방식을 바꾸어 학생들이 지루하지 않게 하는 방식이다. 둘째, 의사소통 상황을 파악 할 수 있어야 한다. 인사를 하면서 얼굴 표정과 행위를 보여주게 되는데, 이때 학생들이 정서와 교사-학생의 관계형성에 커다란 effect을 주게 된다 언어란 대화를 통해 자신의 의사 전달하는 수단으로 사용해 왔으며 이러한 언어의 사용은 처한 상황에 따라 그 쓰임새가 다르게 나타난다. 그러니 언어 사용은 교실에서 교사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할 때도 성립된다 인간은 살아가면서 의도적이든 무의도적이든 항상 의사소통 즉, 대화를 하면서 행동하게 된다 의사소통의 원리는 첫째, 두 사람 이상이 상호작용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주제 파악을 제대로 못하면 낭패를 당하는 경우가 종종 존재한다. 학생들은 교사의 얼굴 표정을 보고 교사의 심리상태를 파악한다고 한다. 상대방의 기분이나, 감정 등을 파악해서 의사소통…(skip)
레포트/감상서평
다. 안 좋은 意見들에 대하여는 즉각적으로 수정해서 학생들에게 교사에 대한 신뢰를 쌓아 주는 것이다. 예비교사, 현직교사, 학생들 모두 원만한 의사소통 기술 습득과 인성함양을 위해 노력하여야 함은 주어진 역할 수행에서 당연한 해결해야할문제라고 생각된다
교실에서 교사와 학생의 첫 대화는 구두로 하는 인사가 아니라 얼굴 표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