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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 marketing 전략 - 현대자동차 EF소나타 marketing 事例(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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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3 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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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F이후의 승용차 월 별 판매동향을 보면 `구매위축`이란 표현보다는 `구매빙하기라는 표현이 더 적절하다. 이는 이제 차는 가질 만한 사람들이 거의 소유하고 있으며 크게 결함이 없다면 계속 탈 수 있을 만큼 품질에도 문제가 없다는 반증이라 할 수 있다아
상향 지향 구매패턴도 감소하고 교체주기도 연장되고 있으며, 무엇보다 IMF시대에 경차는 주목받고 있었다. 하지만 자동차 산업의 전체적인 면을 고려해 보면 문제가 있음을 알 수 있다아 경차가 인기있는 것이 소비자의 트렌드가 급격히 change(변화)하고 있다기보다는 모두 현실에 adaptation(적응) 해서 살아가는 것으로서 그다지 기분 좋은 일은 아니다. 소비자의 절대수입이 줄어든 상황에서 주택 다음으로 고가인 자동차는 `구매품목 리스트`에서 서서히 제외된다 이러한 시장 상황은 현대자동차를 비롯한 자동차 업계에게 위협으로 다가올 수도 있고, 새로운 기회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으므로 기업의 環境(환경)change(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요구된다

(2) 중형차 시장 analysis(분석)

자동차 시장이 전반적으로 IMF의 influence으로 크게 위축된 것과는 달리 중형차 시장은 IMFinfluence이 극에 달했던 시기보다 확대되고 있다아 이는 올 들어 경기가 조금씩 회복되면서 중형차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고, 아래에서 說明(설명) 할 여러 사회적 요인으로 주 고객층이 다양해 졌기 때문이다
이러한 중형차 시장의 change(변화)는 기업에게 시장확대라는 기회를 제공해 주…(skip)
[경영,경제] marketing 전략 - 현대자동차 EF소나타 marketing 事例(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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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 marketing 전략 - 현대자동차 EF소나타 marketing 事例(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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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불황기에 나타나는 소비자의 특징은 제일 먼저 `구매감소`일 것이다. 이는 이제 차는 가질 만한 사람들이 거의 소유하고 있으며 크게 결함이 없다면 계속 탈 수 있을 만큼 품질에도 문제가 없다는 반증이라 할 수 있다아
상향 지향 구매패턴도 감소하고 교체주기도 연장되고 있으며, 무엇보다 IMF시대에 경차는 주목받고 있었다. 하지만 자동차 산업의 전체적인 면을 고려해 보면 문제가 있음을 알 수 있다아 경차가 인기있는 것이 소비자의 트렌드가 급격히 change(변화)하고 있다기보다는 모두 현실에 adaptation(적응) 해서 살아가는 것으로서 그다지...

마케팅 전략(strategy) - 현대자동차 EF소나타 마케팅 事例

목 차

Ⅰ. 외부 環境(환경) analysis(분석)
Ⅱ. 내부 環境(환경) analysis(분석)
Ⅲ. STP 전략(strategy) analysis(분석)
Ⅳ. 마케팅 믹스

1. 외부 環境(환경) analysis(분석)

1. 시장analysis(분석)

(1) 자동차 시장 analysis(분석)

IMF이후 자동차 산업은 다른 어느 산업분야보다도 더 힘들다 못해 빈사상태라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IMF이후의 승용차 월 별 판매동향을 보면 `구매위축`이란 표현보다는 `구매빙하기라는 표현이 더 적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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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전략(strategy) - 현대자동차 EF소나타 마케팅 事例

목 차

Ⅰ. 외부 環境(환경) analysis(분석)
Ⅱ. 내부 環境(환경) analysis(분석)
Ⅲ. STP 전략(strategy) analysis(분석)
Ⅳ. 마케팅 믹스

1. 외부 環境(환경) analysis(분석)

1. 시장analysis(분석)

(1) 자동차 시장 analysis(분석)

IMF이후 자동차 산업은 다른 어느 산업분야보다도 더 힘들다 못해 빈사상태라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소비자의 절대 수입감소 뿐만이 아니라 그렇지 않은 소비자들까지 불투명한 未來(미래)에 대한 경계의 뜻으로 구매를 자제하는 분위기가 확연하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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