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marketing 전략 - 현대자동차 EF소나타 marketing 事例(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3 12:18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마케팅 전략 - 현대자동차 EF소나타 마케팅 사례.hwp
IMF이후의 승용차 월 별 판매동향을 보면 `구매위축`이란 표현보다는 `구매빙하기라는 표현이 더 적절하다. 이는 이제 차는 가질 만한 사람들이 거의 소유하고 있으며 크게 결함이 없다면 계속 탈 수 있을 만큼 품질에도 문제가 없다는 반증이라 할 수 있다아
상향 지향 구매패턴도 감소하고 교체주기도 연장되고 있으며, 무엇보다 IMF시대에 경차는 주목받고 있었다. 하지만 자동차 산업의 전체적인 면을 고려해 보면 문제가 있음을 알 수 있다아 경차가 인기있는 것이 소비자의 트렌드가 급격히 change(변화)하고 있다기보다는 모두 현실에 adaptation(적응) 해서 살아가는 것으로서 그다지 기분 좋은 일은 아니다. 소비자의 절대수입이 줄어든 상황에서 주택 다음으로 고가인 자동차는 `구매품목 리스트`에서 서서히 제외된다 이러한 시장 상황은 현대자동차를 비롯한 자동차 업계에게 위협으로 다가올 수도 있고, 새로운 기회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으므로 기업의 環境(환경)change(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요구된다
(2) 중형차 시장 analysis(분석)
자동차 시장이 전반적으로 IMF의 influence으로 크게 위축된 것과는 달리 중형차 시장은 IMFinfluence이 극에 달했던 시기보다 확대되고 있다아 이는 올 들어 경기가 조금씩 회복되면서 중형차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고, 아래에서 說明(설명) 할 여러 사회적 요인으로 주 고객층이 다양해 졌기 때문이다
이러한 중형차 시장의 change(변화)는 기업에게 시장확대라는 기회를 제공해 주…(skip)
[경영,경제] marketing 전략 - 현대자동차 EF소나타 marketing 事例(사례)
[경영,경제] 마케팅 전략 - 현대자동차 EF소나타 마케팅 사례 , [경영,경제] 마케팅 전략 - 현대자동차 EF소나타 마케팅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마케팅 전략 현대자동차 EF소나타 마케팅 사례
[경영,경제] marketing 전략 - 현대자동차 EF소나타 marketing 事例(사례)
Download : [경영,경제] 마케팅 전략 - 현대자동차 EF소나타 마케팅 사례.hwp( 57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경영,경제,마케팅,전략,현대자동차,EF소나타,마케팅,사례,경영경제,레포트
다.
불황기에 나타나는 소비자의 특징은 제일 먼저 `구매감소`일 것이다. 이는 이제 차는 가질 만한 사람들이 거의 소유하고 있으며 크게 결함이 없다면 계속 탈 수 있을 만큼 품질에도 문제가 없다는 반증이라 할 수 있다아
상향 지향 구매패턴도 감소하고 교체주기도 연장되고 있으며, 무엇보다 IMF시대에 경차는 주목받고 있었다. 하지만 자동차 산업의 전체적인 면을 고려해 보면 문제가 있음을 알 수 있다아 경차가 인기있는 것이 소비자의 트렌드가 급격히 change(변화)하고 있다기보다는 모두 현실에 adaptation(적응) 해서 살아가는 것으로서 그다지...
마케팅 전략(strategy) - 현대자동차 EF소나타 마케팅 事例
목 차
Ⅰ. 외부 環境(환경) analysis(분석)
Ⅱ. 내부 環境(환경) analysis(분석)
Ⅲ. STP 전략(strategy) analysis(분석)
Ⅳ. 마케팅 믹스
1. 외부 環境(환경) analysis(분석)
1. 시장analysis(분석)
(1) 자동차 시장 analysis(분석)
IMF이후 자동차 산업은 다른 어느 산업분야보다도 더 힘들다 못해 빈사상태라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IMF이후의 승용차 월 별 판매동향을 보면 `구매위축`이란 표현보다는 `구매빙하기라는 표현이 더 적절하다.
![[경영,경제]%20마케팅%20전략%20-%20현대자동차%20EF소나타%20마케팅%20사례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20%ED%98%84%EB%8C%80%EC%9E%90%EB%8F%99%EC%B0%A8%20EF%EC%86%8C%EB%82%98%ED%83%80%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hwp_01.gif)
![[경영,경제]%20마케팅%20전략%20-%20현대자동차%20EF소나타%20마케팅%20사례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20%ED%98%84%EB%8C%80%EC%9E%90%EB%8F%99%EC%B0%A8%20EF%EC%86%8C%EB%82%98%ED%83%80%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hwp_02.gif)
![[경영,경제]%20마케팅%20전략%20-%20현대자동차%20EF소나타%20마케팅%20사례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20%ED%98%84%EB%8C%80%EC%9E%90%EB%8F%99%EC%B0%A8%20EF%EC%86%8C%EB%82%98%ED%83%80%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hwp_03.gif)
![[경영,경제]%20마케팅%20전략%20-%20현대자동차%20EF소나타%20마케팅%20사례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20%ED%98%84%EB%8C%80%EC%9E%90%EB%8F%99%EC%B0%A8%20EF%EC%86%8C%EB%82%98%ED%83%80%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hwp_04.gif)
![[경영,경제]%20마케팅%20전략%20-%20현대자동차%20EF소나타%20마케팅%20사례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20%ED%98%84%EB%8C%80%EC%9E%90%EB%8F%99%EC%B0%A8%20EF%EC%86%8C%EB%82%98%ED%83%80%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hwp_05.gif)
![[경영,경제]%20마케팅%20전략%20-%20현대자동차%20EF소나타%20마케팅%20사례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20%ED%98%84%EB%8C%80%EC%9E%90%EB%8F%99%EC%B0%A8%20EF%EC%86%8C%EB%82%98%ED%83%80%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hwp_06.gif)
마케팅 전략(strategy) - 현대자동차 EF소나타 마케팅 事例
목 차
Ⅰ. 외부 環境(환경) analysis(분석)
Ⅱ. 내부 環境(환경) analysis(분석)
Ⅲ. STP 전략(strategy) analysis(분석)
Ⅳ. 마케팅 믹스
1. 외부 環境(환경) analysis(분석)
1. 시장analysis(분석)
(1) 자동차 시장 analysis(분석)
IMF이후 자동차 산업은 다른 어느 산업분야보다도 더 힘들다 못해 빈사상태라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소비자의 절대 수입감소 뿐만이 아니라 그렇지 않은 소비자들까지 불투명한 未來(미래)에 대한 경계의 뜻으로 구매를 자제하는 분위기가 확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