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푸드점에 대한 브랜드별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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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30 2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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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글은 패스트푸드점에 대한 브랜드별 마케팅 전략에 관하여 제가 며칠동안 여러문헌을 뒤지면서 작성한 글입니다. 점수도 당연히 A받았습니다. 다른곳에서 속지마시고 믿고 구매하신다면 좋은결과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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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글은 패스트푸드점에 대한 브랜드별 마케팅 전략에 관하여 제가 며칠동안 여러문헌을 뒤지면서 작성한 글입니다. 점수도 당연히 A받았습니다. 다른곳에서 속지마시고 믿고 구매하신다면 좋은결과 있으리라 확신합니다패스트푸드점브랜드별마케팅전략 , 패스트푸드점에 대한 브랜드별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1. 패스트푸드 시장분석
1-1. 패스트푸드 시장의 규모
1-2. 패스트푸드 marketing 실태
1-3. 패스트푸드 브랜드별 실태
2. 소비자 분석
2-1. 패스트푸드 정보 습득 경로
2-2. 패스트푸드 이용빈도
2-3. 패스트푸드 먹는 가장 큰 이유
2-4. 패스트푸드 선택요인
2-5. 소비자의 패스트푸드점 선택기준
2-6. 패스트푸드 브랜드 선호도
3. 각브랜드별 SWOT 및 marketing 전략(strategy)
4. 성공事例
[ 참 고 ] 패스트푸드 업계 展望
롯데리아
한국형 건강 메뉴 지속개발.가맹점 관리 주력
(04년도 50여개 매장 폐점, 작년 총매출은 4천500억원) - 한국형 패스트푸드 메뉴를 지향하는 새로운 메뉴들과 업계 최초로 ‘웰빙’이라
는 단어를 전면에 내세우며 지속적으로 개발.
지난해 4월 ‘웰빙 프레쉬 메뉴(Well-being Fresh Menu)’ 라인을 새롭게 런칭
샐러드와 요거트, 크레페등 출시 → 매장당 平均(평균) 점유율 15% 내외를 유지
- 한우불고기버거, 불타는오징어버거등 출시
→ 적극적인 불황 타개에 나섰지만 효능는 미비
올해에도 지속적인 한국형 건강 지향 메뉴의 출시와 전사적인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 등으로 매출 회복을 꾀할 계획이며 , 패스트푸드 매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렀
다는 판단에 따라 출점보다는 기존 가맹점의 관리를 강화할 계획.
맥도날드
슈퍼사이즈 미로 곤혹, 안티운동 적극 대응 눈길 올해 후레쉬플러스 메뉴군 홍보, LSM 강화 계획
지난해 335개 매장으로 마감. 맥도날드의 메뉴만 먹고 인체에 미치는 effect을 기록한 영화 ‘슈퍼사이즈 미’의 개봉으로 곤혹을 치른 맥도날드는 지난해…(skip)
다.